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1-1 리뷰편(basic toeic word1-1)

반응형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안녕하세요.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1번째 시간입니다. 처음 기초 토익관련 단어들을 올릴 때 항상 들던 생각은 좀 더 효율적이고 부담 없이 단어를 외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부분이었고 지금도 항상 그 부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암기를 잘하지 못하는 편이라서 더더욱 사용하지 않는 단어들은 열심히 외우지만 얼마간 시간이 흐른 뒤에는 많이 잊어버리고 또 감도 많이 떨어지는 것을 느껴왔습니다. 그나마 목표를 위해서 단기간에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단어를 암기하는데 심열을 기울이시겠지만 대부분 목표에 대한 확실성이 떨어지는 분들은 저와 별반 다르지 않을 듯합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 중 하나가 영상으로 만들어서 보면 덜 지루하고 또 심심할 때나 쉴 때 보면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도움이 될 거란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 개인적 소견으로는 암기라는 것은 결국 자주 보고 자주 사용하는 것이 기억하는 데에 최 상책일 듯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점에 주목해서 다소 산만할지 모르지만 짧게 장면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눈만 따라가도 암기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생각하고 시범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 동영상을 만드는 것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단계이고 또 동영상으로 인한 학습효과를 얼마만큼 기대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저 뿐만 아니라 짧게라도 보시는 분들에게도 반드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상을 만들고 또 고민도 계속적으로 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리며 보시는 분들도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내용은 기초토익단어 이므로 영어를 잘 접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나 토익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개인적으로 바래봅니다. 

 ※ 우선 오늘이 첫 시간이므로 간단히 동영상에 대한 간단한 콘셉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시각적 처리를 통해서 단어를 암기 합니다. 짧은 시간을 통해서 
단어가 장면이 바뀌면서 반복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접근을 합니다. 


 
 단어 하나에 대한 철자와 뜻이 나오고 장면 마다 뜻이나 철자를 누락시켜 그 부분을 연상하게 한 다음 다시 보여줌으로서 확인하는 과정을 걸치는 데 이것이 이 동영상의 키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단어는 한 동영상 당 총 5개를 기본으로 구성하였으며 시간은 앞 인트로 28초가량을 포함해서 약 2분~3분 사이의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잠시 화장실을 간다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거나 짬짬이 암기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었습니다. 


3. 위의 2번 내용과도 연관되는 사항인데 보통 단어를 암기할 때 펜이나 종이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눈으로만 보고 암기 할 수 있도록 하고 다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덜 받도록 구상하였습니다. 


4. 아무래도 막연히 단어를 외우려고 하면 지루하고 외워지지는 않는데
 최대한 지루하지 않도록  동영상을  만들 때 간단한 멜로디를 첨부해서 다소 지루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5. 지금 동영상으로 리뷰 하는 단어는 처음에 계시한 글 기초토익단1의 1번 단어부터 시작함으로써 다시  단어를 복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데도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앞에서부터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기초토익단어1-1 동영상>

 

 ☞ 영상을 보셔도 알겠지만 간단히 단어에 대해서도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4개의 사진이 기본 사이클로 정해져 있습니다.)

(최종 5개의 단어를 복습합니다.)

 

 ☞ 처음시간인 관계로 콘셉트에 관해서도 말씀드렸는데 이번 파트는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동영상을 보시면서 기초토익단어 복습의 시간으로 가져보시기 바라고 꾸준히 기초영어 단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도 함께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