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1-5리뷰편(basic toeic word1-5)

반응형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안녕하세요.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1-5 리뷰 5번째 시간입니다. 최근 우연히 지하철을 탔다가 한 외국인 여학생이 옆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미국인정도로 보이는 백인이었고 대학교1~2학년정도로 보였습니다. 예전에 외국인들을 보기 어렵던 시절에는 외국인들을 보면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쳐다보거나 관심이 많이 가곤했었지만 요즘처럼 외국인들이 많은 경우에는 그다지 크게 신경 쓰는 일없이 지나치곤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지하철에서 열심히 핸드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었는데 저도 모르게 잠시 눈길을 주고 지켜봤는데 겨울 여성 의상위주의 것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영어 문장이 많은 페이지 글들을 서슴없이 터치스크린으로 움직이며 읽어 내려갔는데 정말 읽는 속도가 엄청 빠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도 만약 모국어가 영어였다면 그렇게 읽을 수 있었겠지만 그렇지 못하기에 항상 영어를 볼 때마다 천천히 한 문장 한 문장 읽고 해석하는데... 아무튼 그 학생이 엄청 부러웠습니다. 바로 옆자리지여서 ‘어느 나라에서 왔냐? 무슨 글을 그렇게 열심히 보냐?’등등 몇 마디 물어보고 싶었는데 역시나 영어에 자신이 없는 건지 뻘줌해서 인지 결국 물어 보지는 못했습니다.

 영어를 배우시는 분들은 저마다 자신들의 이유가 있으실 것입니다. 기초토익파트 부분을 공부하면서 조금씩 올리고 있는데 아마 토익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을 것이고 요금처럼 국제화시대에는 영어회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취업이 많이 어렵다보니 공무원시험을 대비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공무원시험에서도 영어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과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목적이 어떻든 간에 항상 기초가 되는 단어는 꾸준히 외워주셔야 문제를 풀던지 대화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단순히 ‘단어와 뜻’ 으로 외우는 것은 여러 가지 활용 면에서도 효과적이지 않을 지도 모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대화나 문장 속에서 사용된 어휘들을 통째로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인데 여러 가지로 쉽지는 않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고 우리나라처럼 영어권 국가가 아닌 경우에는 병행해서 사용할 필요성도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영상 역시 이미 영상은 유튜브에 올렸었는데 오늘도 5개의 기초토익단어를 리뷰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기초토익단어1-5동영상>

 

※오늘 공부하실 단어입니다.

1.improve 향상시키다, 개량하다

 

2. free of charge 무료로 

 

3. find out 알다, 발견하다, 이해하다

 

4. efficiently 효율적으로

 

5. enhance 올리다, 강화하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