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미드)/미드표현정리(hung)

미드표현정리(humg1-3)

반응형

 

 

<미드표현정리>

 안녕하세요. Hung시즌1 주제로 한 미드표현정리 세 번째입니다. 미드를 보다 보니 듣기가 생각보다 매우 어렵네요. 자막조차를 봐도 실제 들리는 것은 얼마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답답한 심정이지만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전반적인 뉘앙스와 상황이 중요한데 일단은 정확한 표현을 배우고 또 때에 따라서 어떻게 흘려서 얘기하는지 문장 중에서 강조하거나 강세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익히고 연음발음도 또한 연습도 많이 해야 할 듯싶습니다. 결과적으로 항상 중요한 것은 기본과 기초를 잘 닦는 일인 것 같고 많은 연습이 되어야 말하기 듣기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Hung시즌1-3 

1. I sincerely hope that you won't break the law again.

 

(상황: 주인공이 호수에 노상방뇨 하는 모습을 보고 옆집사람이 하는 말)

 

*해석: 나는 당신이 다신 법을 어기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해설: "I hope that~"표현은 정말 많이 나오는 듯합니다. 목적어가 긴 경우 that절 이하를 받아서 문장을 완성합니다. 부사 sincerely를 써서 진심어린 바람을 표현하였고 break the law(법을 깨다 즉, 법을 어기다) 표현도 사용 하였습니다. 

 

*어휘: sincerely 진심으로, 성실히/ break the law 법을 어기다

 

 

 

2. I've been living here since I was three.

 

*해석: 난 3살 이래로 여기 살아왔다.

 

*해설 : 현재완료 진행형이 나오네요. 학교에서 자주 배웠던, 귀가 따갑게 들은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과거에 있었던 일이 현재도 영향을 미치고 또 그 상황이 현재 진행되어 강조할 때 쓰이는데 더불어 since(~이래로)까지 사용하면 정확히 현재완료임을 나타냅니다.

 

 

 

3. I was wondering if you'd like to, uh, go to dinner with me.

 

*해석: 나와 저녁 같이 먹고 싶은지 궁금해서요.

 

*해설: 과거진행이고 if절에 would like to를 써서 ~하고 싶은지 의사를 물어보고 있다. 중간에 uh를 넣어서 물어 보고 싶은 말 앞에 약간의 텀을 두고 이야기 하고 있다. go to dinner를 써서 저녁 먹으러 가자고 표현하였다.

 

(어휘: wonder 궁금하다, 놀라움 / would like to ~하고 싶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4. We can't force them to do what they don't want to do.

 

*해석: 우리는 그들(애들)에게 그들이 하기 싫은 강요할 수 없어.

 

*해설: “What~to do"가 ”~하는 것“으로 해석하여 앞에 있는 to do를 받아 그들(them)이 하는 것이 “what절 이하” 인지를 알려준다. 여기서는 what절 이하가 “그들이 원하지 않는 일”이다. 즉, 그들은 그들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강요할 수는 없다 로 문장을 해석하면 된다.

 

 

 

5. I'm late for my booter meeting.

 

*해석: 난 후원자 모임에 늦었어.

 

*해설: “be late for~에 늦다, 지각하다”는 중학교 때 배우는 기초 표현이네요. 꼭 어려운 표현뿐만 아니라 쉬운 표현도 적소적재에 활용할 수 있는 연습이 필요 할 것입니다.

 

*어휘: booster 후원자, 지지자/ be late for ~에 늦다, 지각하다.

 

 

 

6. I mean, look, either way, we are off to a brilliant start.

 

*해석: 내말은, 봐봐, 양쪽방법으로, 우리는 빛나는 출발을 하는 거예요.

 

*해설: 뒤 문장에 are off 를 잘 해석해야하는 문장표현이다. 일반적인 off의 개념을 생각하면 의미가 오히려 출발을 못한다고 볼 수도 있으나 be off가 depart(출발하다)의 의미가 있어서 결국 한자리에서 다른 자리로 떠나니까 새로운 출발을 하다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start는 brilliant의 수식을 받아서 여기서는 명사(출발)의 의미를 나타낸다.

 

*어휘: be off 떠나다, 출발하다, 떨어져있다. 멈추어 있다. / brilliant 훌륭한, 빛나는

 

 

7. To tell you the truth, I've been a little distracted lately.

*해석: 진실(사실)을 말하자면, 나는 최근에 약간 정신이 팔려 있었다.

*해설: To tell you the truth는 관용표현정도로 보면 될 듯 하고 현재완료로 표현하고 주어I가 distract를 당한 상태이므로 수동형으로 사용.

*어휘: distract 어지럽히다. 마음을 딴대로 돌리다. / a little 약간의 , 조금은 있는

 

유익하셨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소중히!)

 

반응형

'스터디매직영어(미드) > 미드표현정리(h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표현정리(hung1-6)  (0) 2013.11.07
미드표현정리(hung1-5)  (0) 2013.11.05
미드표현정리(hung1-4)  (0) 2013.11.04
미드표현정리(hung1-2)  (0) 2013.10.29
미드표현정리(hung1-1)  (0) 2013.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