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3-3(리뷰편)-스터디매직

반응형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안녕하세요. 스터디매직입니다. 이번 시간은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3-3 리뷰 시간입니다. 처음에 이 파트를 만들면서 토익에 나오는 영어단어를 좀 더 쉽게 외우는 데에 초점을 가지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영어를 공부하는 일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배우면 배울수록 어려운 점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영어 단어를 외우는 일은 정말 따분하면서도 또 외운 것이 오래가지도 않는 경우도 많이 생기고 영어를 공부하는 일 중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도 생각됩니다. 

 이번에 다시 영어단어를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영어 단어 영상을 좀 더 쉽게 만들어 보려고 시도해 보았고 항상 같은 개념으로 새롭게 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작부터 5개의 단어를 외우는 것은 똑 같고 반복하는 것도 거의 비슷하지만 좀 더 심플하고 보기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어 단어를 외우는 일은 영어를 배우는 데에 있어서 정말 하기 싫은 일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되기도 하는데 제가 기존에 만든 영상 역시 계속해서 보는 것이 쉽지 않음을 많이 느꼈고 최대한 간단하고 통일성 있는 화면 구성이 영어 단어를 외우는 데에 있어서 덜 지루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고 잠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이러한 방법이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공부하면서 특히 영어 단어 공부를 하면서 반복학습과 또 지루하지 않게 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여러 번 언급해 드렸듯이 짬나는 대로 쉬는 시간 등을 이용해서 잠시 잠깐 보신다면 반드시 아주 작은 양이지만 영어 단어를 외우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초점은 토익단어이지만 토익단어 중에서도 비교적 빈출이 많은 단어들이라서 다른 영어 시험이나 기본 실력을 점검하시는 데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제가 만든 영상을 계속해서 보시면서 기초토익 영어단어를 외우시기 바라고 계속해서 먼저 유튜브를 통해서 소개를 하고 있으니 블로그가 아닌 유튜브를 통해서도 바로 접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영상 역시 영어 공부를 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영어 단어를 좀 더 쉽게 암기 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이지 절대적인 것은 아닐 것입니다. 반드시 영어 사전을 통해서 정확한 뜻과 활용에 대해서 배우시기 바라고 참고용으로만 봐 주시기 바라고 자신만의 방법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가로 영상을 보면서 지루하지 않게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함께 넣고 있는데 보시는 분들에 따라서 소리가 지루하지 않게 도움이 될 수도 있겠고 또 다른 분들에게는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적절하게 볼륨조절을 하시기 바라고 구성은 크게 소개 부분, 영어단어5개 암기, 복습 이렇게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기초토익단어3-3 동영상> 

새롭게 바뀐 영상이므로 오늘시간에는 공부하실 단어 중 첫 단어에 대해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단어를 보는 시간은 4의 시간이 주어지고 또 단어와 해석을 보여주는 것은5을 반복하게 됩니다. 5의 단어를 외우시고 복습까지 하면 대략 329초정도의 시간이 소비됩니다. 처음 소개 부분을 제외하시고 보시면 좀 더 빨리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첫 단어 ‘arguable’ 이라는 단어의 구성 화면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순서 1번은 첫 번째 영어단어를 처음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2. 순서2번은 단어 뜻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3. 순서3번은 다시 영어단어를 짧게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4. 순서4번은 영어단어를 짧게 다시 한 번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5. 순서5번은 다시 단어 뜻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6. 순서 6번은 영어단어를 3번째로 다시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7. 순서7번은 단어 뜻을 다시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8. 순서8번은 영어단어와 뜻을 4번째로 다시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9. 순서9번은 영어단어와 뜻을 5번째로 다시 보여주며 최종 복습 화면입니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