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영화)/영화표현정리(앨빈과슈퍼밴드1)

영화영어표현 정리(앨빈과 슈퍼밴드1-1)

반응형

<영화 영어 표현 정리>  

 이번부터는 조금씩 영화 속에서 나오는 표현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너무 어려운 것은 사기저하를(^^) 가져 올수도 있으니 쉬운 것부터 그리고 쉬운 문장부터 공부해 나가려고 합니다. 당장의 시험에는 큰 효과는 없을지는 모르지만 영화도 번역을 안보고 언젠가 영화관에서 모두 이해하는 그날을 위해서 아주 조금씩 해보려 합니다. 미드와 마찬가지로 다소 머리를 식힐 겸이나 생활 속에서 나오는 생활영어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그 첫 편으로 참 재미있게 봤던 앨빈과 슈퍼밴드를 해볼까 합니다. 현재 총3편이 제작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다람쥐 동물을 소재로 사람과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애니 같은 느낌의 영화입니다. 

앨빈과 슈퍼밴드!!!(Alvin and the chipmunks)시즌1-1

*(참고: chipmunks (얼룩)줄 다람쥐)

*주인공 이름 : Dave, Alvin, Simon, Theodore

*내용 : 간단히 다람쥐3마리가 도시에 한 남자와 가족처럼 되어 가는 과정을 다루고 다람쥐3마리가 가수가 되는 과정을 다룸.

 

1. This is the greatest day of my life.

(상황 : Theodore가 진열장에서 먹을 것을 보면서 행복한 표정으로 하는 대사)

*해석: 이것은 내 인생에 최고의 날이다.

*해설: the+최상급을 써서 최상급으로 표현, 전치사 of를 써서 ~중에 가장 최고라고 표현함 

 
 
 

 

2. Alvin, what are you doing? Don't make a mess.

(상황: Alvin이 치즈 볼을 위에서 떨어뜨리면서 진열장을 엉망으로 만들 때 Simon이 하는 대사)

*해석: Alvin, 뭐하는 거야?, 엉망으로 만들지마.

*해설: 동작의 의미가 있으므로 의문문에서 doing을 사용하여 강조한 것으로 보면 될 거 같고, make a mess표현을 써서 엉망으로 만들다를 표현함.

*어휘: make a mess 엉망으로 만들다, 망쳐놓다, 뒤범벅을 만들다

 

3. I must be hearing things.

(상황: Dave가 그릇에 맞아 넘어져있어서 정신이 혼미한 상태)

*해석: 어떤 것이 들리고 있는 것이 확실해.

*해설: must동사를 써서 ~확실하다. ~임에 틀림없다 라고 표현, 현재 듣고 있는 중이므로 진행의 hearing를 썼고, 넘어져 잘 모르는 상황에서 소리가 나고 있는 대상을 파악 못하고 있어서 things정도로 받아서 표현한 듯)

 

이어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리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