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으로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동영상으로 배워볼까요? 기초토익단어2-2 리뷰편(basic toeic word2-2)

반응형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안녕하세요.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2-2 리뷰 시간입니다. 코리아 헤럴드 신문에 ‘Thousands of K-pop fans flocked to a major concert by top South Korean music stars in Japan last week.’ 문구로 시작하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아마도 한국인이라면 잠깐이라도 눈에 들어올 기사이기도 합니다. 잠시 위의 문장을 해석해 보면 ‘수천 명의 K-pop 팬들이 지난주 일본에서 한국 음악 스타들의 의해 펼쳐진 메이저 콘서트에 모였습니다.’ 정도로 해석해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서 배울 수 있는 간단한 어휘로는 Thousands of(수천의, 많은, 무수한) 정도의 표현과 flock(양떼, 떼를 짓다, 모이다) 정도가 있겠습니다. 

 

 이 문장을 간단히 언급해 드린 것은 요즘 한일 관계에서 일본은 의도적으로 독도를 교과서에 자기네 땅이라고 표시해 놓고 위안부문제에 대해서는 역사교과서에 기록조차 하지 않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가수들은 일본에서 활약을 하고 있어서 단순한 음악을 넘어서 국위선양을 하는 듯해서 요즘 같은 시기에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어져서입니다. 

 

 영어를 배우는 목적도 물론 개개인 마다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주변 강대국들 사이에 끼어서 힘겨루기가 되는 상황에서는 그 필요성이 개인을 떠나서 국가적으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우리가 스스로 지켜낼 수 있어야 하겠고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격언을 상기시켜 주는 경우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거창한 것이 아니라 K-pop 가수들처럼 저마다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필요에 의해서 영어를 사용할 수 있으면 그것이 곧 개인과 나라를 위하는 길이 아닐까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작은 시작이지만 이번 시간을 통해서라도 영어에 기초가 되는 단어 한 개씩이라도 배우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래봅니다.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기초토익단어 리뷰~~~

<기초토익단어2-2 동영상>

 

※오늘 공부하실 단어입니다.

1. ensure 확실하게하다, 보증하다

 

2. overall 전체의, 총체적인, 종합적인

 

3. guideline 지침, 희미한 윤곽선

 

 

4. accommodation 숙박시설, 편의, 조정, 적응 

 

5. executive 실행상의, 행정상의, 이사, 경영진, (the)행정부

 

<최종복습>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