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토익)/기초토익문제(파트2)

기초토익문제(파트2-3)-basic toeic part2 pracice3

반응형

<토익 기초 문제>

☞토익파트2편(part2)-3 

 안녕하세요. 토익파트2의 세 번째 시간입니다. 토익의 맹점은 정확도속도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확도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어를 실력으로 키워서 점수를 높인다는 것은 기초부터 실전까지 꾸준히 영어를 공부하지 않고는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실제 영어 회화에서는 조금 틀려도 의사 전달에 관해서 문제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것을 가지고 문법적으로 틀렸다고 트집을 잡거나 점수를 매기지도 더더욱 않습니다. 하지만 토익등과 같은 시험은 바로 틀리는 경우는 점수로 환산되어 나오기 때문에 한 가지를 알더라도 정확하게 아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저를 포함한 영어권에서 생활하지 않은 대부분 사람들은 듣기의 경우도 전체적으로 무슨 말을 하는지 윤곽정도는 파악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사항을 정확히 못 듣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입니다. 토익에서 주로 나오는 표현들과 어휘단어들의 경우도 많이 사용되는 의미와 방법들을 잘 정리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쉬운 예를 들어보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book은 보통 ‘책’이라는 의미의 단어입니다. 하지만 토익에서는 책이라는 의미도 쓰이지만 ‘예약하다’는 의미로도 많이 쓰입니다. 만약 듣기를 하는데 book이라는 단어를 듣게 되었을 때 책이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으면 문제를 제대로 듣고 그 의미를 파악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독해지문의 경우는 어느 정도 문장을 통해서 유추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듣기는 한번 지나가면 끝이기 때문에 유연한 사고와 상황에 맞는 의미들을 빨리빨리 유추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단어부터 문법까지 한 가지씩 정확히 아는 연습을 평소에 공부해 나가시면서 준비하시 바라고 속도에 관해서는 다음시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의 맹점->속도와 정확성의 싸움!!!

※토익 듣기의 맹점-> 지나간 버스는 돌아오지 않는 법~!!!(듣기에 집중력을 발휘하여 정확성을 높여야 합니다)   

 

1. Didn't you like the presentation?
(a) No, it wasn't very helpful.
(b) Yes, to the nearest subway station.
(c) It's a gift from my brother.

*해석: 발표는 좋지 않았나요?

(a) 아니오, 그것은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b) 예,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에서요.

(c) 그것은 내 동생이 준 선물입니다.

*해설: Didn't you~ 부정으로 물어 보는 문제입니다. 우리나라 말과 영어는 의사표현은 물어보는 말과는 관계없이 좋으면->Yes, 싫으면->No 로 표현하는 경향이 강한 듯싶습니다. 다소 혼동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잘 정리해 두시길 바라고 정답은 (a)로서 발표가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표현하여 대답하였습니다. 즉 No라는 대답은 실제로 우리말로는 ‘예’로 대답하는 것입니다.(b)의 경우는 presentation과 station의 발음의 유사성으로 혼동을 주기 위해서 만든 보기이고 (c)의 경우는 present가 명사로서 선물이라는 의미가 있어서 gift와 혼동을 주기 위해서 만든 보기입니다.

*어휘: presentation 발표/ helpful 도움이 되는 / gift 선물, 기증품

*정답: (a)   

 

 2. Were there enough questionnaires for the workshop?
(a) They were very informative.
(b) There were enough questionnaires for everyone.
(c) I didn't want to close the shop.

*해석: 워크숍을 위한 충분한 설문지가 있었나요?

(a) 그것들은 매우 유익했습니다.

(b) 모든 사람들을 위한 충분한 설문지가 있었습니다.

(c) 나는 그 가게 문 닫는 것을 원치 않는다.

 

 

 

*해설: 의문문 시제는 과거 형태로 물어보았습니다. 보기는 전부 과거 형태로 되어 있어서 시제로 답을 선택하기는 어렵고 의미를 찾아서 선택해야 하는데 (a)의 경우는 enough와 questionnaire를 듣는 다면 유추 할 수도 있는 답변이긴 한데 물어본 질문은 설문지가 있었는지에 대한 유무이지 어땠는지를 묻는 질문은 아니므로 (a)는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c)의 경우는 뒤에 workshop에서 shop과 같은 단어를 쓰도록 해서 혼동이 오게 만든 보기이고 얼핏 잘못 듣는다면 shop이 잘 운영되는지 물어보는 질문으로 오해를 해서 문을 닫고 싶지 않다는 뜻으로 답으로 고를 수도 있지만 역시 질문에 대한 요지에 맞지 않으므로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정답은 모든 사람들이 받을 수 있을 만큼 충분했다고 표현한 (b)가 정답이고 가끔 질문과 동일한 단어와 문장패턴이 나오면 정답으로 제외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위의 경우처럼 적절한 답이 올수도 있으므로 항상 정확히 듣는 연습과 습관이 필요하겠습니다.

Were there~ 의문문-> (있는지) 존재의 유무 파악!!!

*어휘: questionnaire 설문지, 질문지, 질문사항, 앙케이트 조사, 조사표/ informative 유익한, 정보(지식)를 주는/ workshop 워크숍, 연수회, 연구회, 강습회, 합숙, 작업장, 일터

*정답: (b) 

 

 3. Do you want to wait, or would you rather come back later?
(a) This one in the back, please.
(b) I want to go early.
(c) I don't mind waiting.

*해석: 기다리시겠습니까? 아니면 나중에 다시 오시겠습니까?

(a) 뒤쪽에 이것으로 주세요.(부탁합니다)

(b) 나는 일찍 가기를 원합니다.

(c) 나는 기다려도 괜찮습니다.(상관없습니다.)

*해설: 질문은 or를 두고 선택해야 하는 선택 의문문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가게나 마트 등에 가서 기다려야 되는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질문인데 자신의 의견을 말하면 정답이 되는 표현입니다. 질문의 Would you rather~ 표현은 ‘~하고 싶냐?’ 정도로 보시면 되는 표현입니다.

첫 번째 보기(a)는 back이라는 질문의 단어를 쓰게 되면 혼동이 올수 있는 보기로 this one이라고 해서 마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한 것처럼 보이지만 물건을 고르는 것이 아닌 기다릴지, 나중에 다시 올지를 선택해야 하는 문제이므로 의미상 맞지 않는 표현이다. (b)의 경우도 질문의 want와 later를 듣게 되면 혼동이 올 수 있는 보기를 만들어 보았는데 이 질문 역시 선택은 가기를 원한다고 했지만 의미상 맞는 표현이 될 수 없습니다. 정답은 기다려도 괜찮다고 표현한 (c)가 되겠습니다. mind는 ‘마음’이라는 명사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동사로 ‘싫어하다, 꺼리다’ 는 의미가 있으므로 직역하면 나는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는 표현으로 ‘나는 기다려도 괜찮다(기다리겠다)’는 의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mind가 들어가 있는 문자의 경우는 다소 혼동이 올 수도 있으므로 토익에서는 정리를 한번쯤 잘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 mind의 부정 don't mind는 결국->긍정의 의미!

*정답: (c) 

 

 4. Do you know where I can get a cup of coffee?
(a) At the cafe on the corner.
(b) No, thanks. I have already drunk a cup of hot tea.
(c) For a couple of hours.

*해석: 내가 어디서 커피한잔을 할 수 있는지(살 수 있는지) 아세요?

(a) 코너에 카페에서요.

(b) 감사하지만 사양하겠습니다. 저는 따듯한 차 한 잔을 이미 마셨습니다.

(c) 2시간 동안입니다.

*해설: 질문의 요지는 장소를 아는지에 관한 것이다. 정답은 (a)로 장소를 나타내어 바로 정답이 되고 (b)의 경우처럼 상대방이 원하는지에 관한 의사를 물어보는 질문은 아니다. (c)의 경우는 문제와 상관없는 기간에 관한 보기인데 a cup of와 형태가 비슷한 a couple of의 표현을 사용해 보았다. 정답은 문제를 보고 너무 유추해서도 안 되고 물어보는 핵심을 잘 파악해서 대답해 주는 것이 요령이다. 질문의 get 동사는 보통 ‘얻다’의 의미로도 쓰이지만 위의 경우처럼 어떤 것을 ‘사다, 하다’정도의 의미로도 사용된 것이고 a cup of coffee 는 ‘한 잔의 커피’ 정도로 표현한 것이다.

Do you know~ 질문의 요지는 아는지 여부이고 알면 내용을 알려주면 된다.

*어휘: a cup of ~한 잔의

*정답: (a) 

☞파트2를 정리하면서 문제와 보기들의 원어민 음성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데 여건이 되질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토익에서 눈으로 보는 것과 귀로 듣는 것은 천지차이나 마찬가지인데 제가 정리한 지문은 간단히 보시고 반드시 시중에 기출문제나 실전문제 등의 원어민이 들려주는 테이프나 음성파일을 구하셔서 자주 듣고 원어민의 발음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제가 말씀드리는 파트2를 공부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