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미드)/미드표현정리(2brokegilrs)

2BrokeGirls시즌1-7-2(미드표현 기초영어배우기)美剧 アメリカのドラマ

반응형

<미드 표현정리> 

 

 안녕하세요. 스터디매직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시간은 2BrokeGirls 시즌17편을 주제로 한 미드표현정리 두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부터는 비교적 표현들이나 정리들을 간단히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미드에 관련된 간단한 영어 표현들을 정리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드라마도 함께 보시면서 공부를 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습니다. 무슨 일을 하던지 조금의 관심과 애정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스로 노력해서 얻는 것이 가장 귀한 자신과 보물이 될 것도 같습니다. 어쨌든 몰아서 공부해야지라는 각오로 하는 것 보다는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재미와 흥미를 가지로 꾸준히 하는 것이 실력향상에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더불어 영어권에서 원어민들과 생활도 할 수 있으면 더더욱 좋을 것도 같습니다. 이번시간은 지난 첫 번째 시간에 이어 큰 사건은 없지만 맥스와 캐롤라인 두 주인공의 컵케익 홍보를 하고 다니고 예쁜 장식을 배우기 위해 강좌도 듣는 이야기가 이어 집니다. 

<현재까지 컵케익 사업 모금액>

 

 2 Broke Girls 시즌1의 1-7-2

 

1. I scoped it out before you got here.

(상황: 맥스와 캐롤라인이 컵케익 홍보를 위해 가게에 찾아간 상황입니다.)

*해석: 나는 당신이 이곳에 오기 전에 자세히 살펴봤어요.

*해설: 이 문장에서는 ‘scope out’이란 표현을 정리해 놓으시면 될 듯하고 ‘조사하다, 자세히 보다, 수색하다, 바라보다’는 뜻의 표현으로 사용된 문장입니다. microscope가 현미경이라는 뜻으로도 사용되는 어휘인데 scope가 들어가면 그냥 본다는 개념보다는 자세히 살펴본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문장에서 it은 앞의 대화에서는 this place정도나 바로 뒤의 대화에서 local boulangerie 정도로 볼 수 있는 대명사입니다.

*어휘: boulangerie 빵집, 브랑제리

 

2. Just FYI, ~

(상황: 가게에서 컵케익을 보여주자 주인이 컵케익이 예쁘지 않다고 말하자 캐롤라인 말하기 위해서 시작하는 말입니다.)

*해석: 단지 참고로,~

*해설: 쉬운 말이지만 약자로서는 잘 모르는 표현이라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FYI는 ‘for your information’이라는 약자로 ‘너의 정보를 위해’라는 뜻으로 우리말로는 ‘참고로, 참조로’라는 의미로 정리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3. They're bugging me.

(상황: 식당에 맥스가 컵케익 없이 빈손으로 들어오자 계산원 얼이 왜 컵케익이 없냐고 말하는 상황입니다.)

*해석: 그것들은 저를 귀찮게 해요.

*해설: 이 문장에서 they는 cupcakes를 가리키는 대명사로 보면 되고 bug는 보통 ‘벌레, 곤충’이라는 뜻으로 많이 사용되고 최근에는 컴퓨터의 발달로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을 때도 사용되는 어휘입니다. 하지만 이 문장에서는 동사로서 ‘귀찮게 굴다, 방해하다, 괴롭히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가게에 컵케익을 홍보하러 갔다가 퇴짜를 맞고 약간 의기소침해 진 맥스가 다소 컵케익 때문에 신경도 많이 쓰고 귀찮아진다는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4. Max, it's a skill. That's all.

(상황: 컵케익에 장식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맥스에 반해 컵케익에 장식이 단지 옵션정도로 필요하다는 캐롤라인이 의견 차이를 보이는 상황입니다.)

*해석: 맥스 그건 기술이에요. 그게 전부에요.(다에요, 그것뿐이에요.)

*해설: 이 표현에서 살펴볼 것은 all의 쓰임입니다. 처음에 영어를 공부할 때 기초지식이 없다보니 all은 항상 형용사로서 ‘모든, 전, 전체의, 전부의’ 뜻으로만 생각했었는데 단어마다 다른 품사로도 사용될 수도 있다는 개념이 생기면서 all이 형용사가 아닌 대명사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That's all이라는 문장도 이해가 되었습니다. 대명사로서는 ‘전부, 모든 것’정도의 의미로 보시면 되고 해석을 하면 ‘그게 전부에요’라고 해석이 됩니다. 그리고 all이 하나의 단수처럼 여겨져서 사용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만약 복수로 사용되었다면 Those are all이라고 써야 할 듯싶은데 아무튼 all이 전체를 하나로서 생각해서 단수처리 한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5. Okay, time is up.

(상황: 컵케익 장식을 배우는 수업에서 장미를 만드는 과제의 시간이 다 됐다는 상황입니다.)

*해석: 자 좋아요. 시간이 다 됐어요.

*해설: up은 보통 부사나, 전치사로서 ‘위에, 위로, 위쪽으로, 위쪽에’등의 의미로 많이 사용되는데 이 문장에서는 up은 형용사로서 ‘끝난, 종료된’이란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