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미드)/미드표현정리(hung)

미드표현정리(hung 1-7)

반응형

<미드 표현정리>

  안녕하세요. Hung 시즌1을 주제로 미드표현정리 7번째 시간입니다. 저는 이번 미드는 우연히 접하게 되었는데 다는 분들은 어떤 경로로 보게 되셨고 어떻게 재미있게 보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든지 재미가 있을 때 효과는 더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미드와 영화 등 표현 정리를 하고 있지만 영어를 공부하시는 다른 분들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영어 분야를 선택하시어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도 나름 좋은 시간이 될 듯합니다. Hung은 비교적 시즌별 에피소드가 많지 않아서 저 같은 경우는 예전부터 재미있게 봤던 다른 미드도 앞으로 기회가 되는 대로 다시 보고 올려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감정이입을 해서 그 대사를 따라 해보고 그 상황별로 말을 해보는 연습이 영어 듣기, 말하기(즉, 회화)에 도움이 크게 되실 것입니다.

 

1. Is this your property?

*해석: 이곳이 당신 땅이에요?

*해설: 이 표현은 Ray가 불이 나서 앞마당에 텐트를 치고 생활하는데, Ray 고객인 Jemma가 당신 땅이냐고 물어보는 장면에서 하는 말이다. 전체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land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고 property 라는 단어만 사용하여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 이 문장을 채택하였다. 표현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중복해서 쓰는 단어일 수도 있으나 단어마다 사용하는 용도가 모두 다를 수 있으므로, 주로 사용하는 표현을 익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여기서 Ray의 재산의 범주의 관점에서 본 듯하다.

*어휘: property 부동산, 대지, 재산 / land 육지, 토지, 나라, 땅

 

2. What are you saying?

*해석: 무슨 말이에요?

*해설: 우주 쉬운 표현이다. 하지만 대체로 이 드라마에서 이 표현이 자주 사용되는데 우리말로 생각해서 'What do you mean?' 이라고 표현할 것을 대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인지 ‘What are you saying?'이라고 mean 대신 say를 자주 사용하여 표현하였다. 즉, say를 단순히 말하다 라기 보다는 말을 해서 ‘그 속에 닮긴 의미가 뭐냐?’ 라는 말하는 사람의 함축적 의미가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따라서 say라고 말을 하지만 듣는 사람이 상황 상 듣는 내용을 못 들어서 물어보는 것이 아니므로 그 속에 닮긴 의미가 궁금하다고 봐야 한다. 이 다음 Ray의 대사를 보면 I think~ 로 의견을 말하는 것을 보면 상황상도 그렇게 보는 것이 정확할 것이다.

 

3. But since it did, let me take you out.

*해석: 하지만 그렇게 되었기 때문에(이왕 그렇게 된 거) 내가 대접 하겠소.

*해설: take가 정말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어서 쉬우면서도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표현이다. take의 기본뜻이 ‘데리고 가다’의 의미를 살리면 당신을 데리고 밖으로 나오다(out)의 의미이므로 밥을 산다거나 영화를 본다거나 등등의 목적으로 데리고 나가서 대접하거나 외출을 시켜주겠다는 의미이다. 고객인 Jemma에게 특별한 관계를 Ray가 원해서 Jemma가 두고 간 돈을 받을 수가 없으니 그 핑계로 그 돈을 쓰기 위해 만나자고 한 표현. take와 out 사이에 you (목적어)가 있는 문장이고 let은 사역동사 이므로 take는 동사원형의 형태를 띠었다.

 

4. Give me a call. This is Ray.

 

*해석: 전화 줘요. 저 Ray에요.

*해설: 간단하고 쉬운 표현이다. 전화 통화를 본인과 직접 못하는 상황에서 음성으로 남길 때 ‘전~인데, 전화주세요’ 라고 표현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하는 표현인 듯하다. ‘나는~이다’를 전화로는 ‘This is~'로 표현하고 Give me a call은 ‘전화 줘요’ 라는 말로 ‘연락주세요’ 정도로 보면 되는 관용적 표현이다.

 

5. Don't you have a better way to spend the weekend?

*해석: 주말을 보내기위한 좋은 방법이 있지 않나요?

*해설: 의문문을 만들 때 일반 동사의 경우는 Do를 문두에 사용하는데 부정으로 물어보는 상황이므로 ‘Don't you~’ 로 문장을 시작하였다. 당연히 본동사 have는 동사원형을 사용해 주었다. way는 일반적 의미인 길, 도로 의 의미가 아니라 여기서는 방법, 수단을 나타내고 뒤에 to spend 의 이하 수식을 받는다.

*어휘: way 길, 도로, 방법, 수단 / spend (시간)보내다, 지내다, 쓰다 / weekend 주말

 

6. You grow as an artist every time you walk through that door.

*해석: 당신이 저 문을 통해 걸어 들어갈 때마다 아티스트로서 성장하는 거예요.

*해설: 앞에 as는 전치사로서 ‘~로서’의 의미이고 every time 은 ‘~할 때마다’ 의 의미를 갖고 있고 문장 내에서 두 문장을 연결시켜 주는 접속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어휘: every time ~할 때마다/ through ~을 통해서(전치사로 사용)

 

7. I'm fascinated with your daughter.

*해석: 저는 당신 딸에게 매료 되었습니다.

*해설: fascinate 등의 동사들은 타동사로 쓰일 때 누군가를 매료시킨다는 의미인데 반대로 매료를 당하게 되면 수동적 표현을 써서 표현한다. be fascinated with(by) 이표현은 관용적 표현으로 ‘매료되었다’ 정도로 통째로 이해하면 될 듯하다.

*어휘: fascinate 매료시키다, 매혹하다, 황홀하게 하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

'스터디매직영어(미드) > 미드표현정리(h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표현정리(hung1-9)  (0) 2013.11.13
미드표현정리(hung1-8)  (0) 2013.11.12
미드표현정리(hung1-6)  (0) 2013.11.07
미드표현정리(hung1-5)  (0) 2013.11.05
미드표현정리(hung1-4)  (0) 201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