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토익)/기초토익문제(파트5)

기초토익문제(파트5-4) basic toeic part5 practice4

반응형

<기초토익문제>

☞토익파트5편(part5)-4 

 기초토익문제 파트5의 네 번째 정리입니다. 요즘 영화계에서 핫 하게 뜨고 있는 영화는 전도연, 고수 주연의 ‘집으로 가는 길’ 이란 영화일 것입니다. 제가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 나서 느낀 점은 영어의 중요성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데 해외에서 아무것도 모른 채 마약운반으로 걸려 재판도 받지 못하고 있는 주인공이 제대로 된 의사소통만 되었어도 훨씬 더 억울하지도 않았을 텐데, 아무튼 의사소통이 안 된다는 것은 정말 답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도 혹시나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기본적인 영어 실력은 있어야 하겠고 꼭 시험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회화라도 꾸준히 연습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화를 보면서도 답답한 부분도 있었지만 저도 꾸준히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글을 읽는 많은 분들도 도움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도 해 봅니다. 

(영화: 집으로 가는 길- 배우 전도연, 고수 사진, 전체사진)

 '아는 것이 힘이다' 는 속담을 떠올리는 영화입니다. 

 

1. I will strive to become a better entertainer in singing, dancing and acting (     ) contribute to Korean Wave.

 (a) from (b) because of (c) for (d) in order to

*해석: 나는 한류에 기여하기 (위해서) 노래, 춤, 연기에 있어 더 낳은 연예인(예능인)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해설: 빈칸 뒤에는 절(문장)이 온 형태가 아니라 구의 형태가 온 경우 이므로 접속사가 아닌 전치사를 선택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조금만 영어나 토익 공부를 하시분이라면 접속사와 전치사를 구분하는 문제는 비교적 쉬우실 것입니다. 혹시나 기초가 부족하신 분들은 뒤의 형태가 주어와 동사가 나와 있는 완전한 문장형태인지 살펴보시고 접속사든 전치사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간혹 주어와 동사가 생략된 분사의 형태가 올수도 있습니다.) 의미는 목적을 나타내는 in order to(~하기 위해서) (d)가 정답이고 해석 시에는 ‘한류에 기여하기 위해서’ 라고 하면 자연스럽겠습니다. 다른 보기들처럼 출처(from)나 이유(because of)가 올수도 없고 for의 경우는 뒤에 동사원형(contribute)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 위의 문제 기본풀이 방법!!!!

① 대충 문장을 훑어보시면서 빈칸이 접속사가 들어갈지, 전치사가 들어갈지 선택합니다.

(전치사는 단어와 단어를 연결하여 구의 형태를 만들고, 접속사는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확인)

② 보기 중에서 전치사와 접속사를 구분합니다.(위의 보기는 제가 모두 전치사로 선정해 봤습니다.)

③ 전치사를 넣어서 뜻이 자연스러운지 확인합니다.

*어휘: entertainer 연예인, 예능인/ strive 노력하다, 애쓰다, 힘쓰다, 분발하다/ Korean Wave 한류/ contribute 기여하다, 공헌하다, 기부하다

*정답: (d) 

 

2. The Criminal Investigation Bureau is (    ) the confiscated goods and computer files of other members.

 (a) looking around   (b) looking down   (c) looking into   (d) looking for

*해석: 범죄 수사국에서는 다른 멤버들의 압수물품과 컴퓨터 파일들을 (조사하고) 있다.

*해설: look과 관련된 표현들을 정리해 보려고 만들어본 문제입니다. 단어가 전치사만 바뀌어 비슷하지만 다른 의미로 쓰이는 표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정도는 암기가 필요합니다. 유추를 할 수 있는 숙어들도 있지만 쉽지 않은 숙어들도 있습니다. 특히 토익 같은 시험에서는 직관적으로 바로 알 수 있어야 하는데 이는 결국 문제 푸는 시간과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look 정리

① look around -> 둘러보다

② look down -> 내려다보다

③ look into -> 조사하다

④ look for -> 찾다

*어휘: criminal 범죄의, 형사상의 investigation 조사 bureau (관청)국, 부, 과/ confiscate 압수하다, 몰수하다

*정답: (c)

 

3. All countries need to (     ) what their common interests are and expand cooperation on security issues.

 (a) discontinue (b) find out (c) complain (d) decrease

*해석: 모든 나라들은 그들의 공통 관심사가 무엇인지 알아야(발견해야)할 필요가 있고 아전(보안)문제들에 관한 협력을 확장할 필요가 있다.

*해설: 문장을 해석하기는 아주 쉬운 문장은 아니지만 보기는 제가 비교적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리말로도 공통관심 분야에 대해서 서로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쉽게 해석되므로 ‘알다’ 의 의미인 find out (b)를 정답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다른 의미들은 넣었을 때 의미가 다소 부정적이고 전체 의미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뒤에는 협력을 확장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했으므로 긍정적인 말이 와야 합니다.)

추가로 need to 다음에 빈칸이 있으므로 동사원형의 형태가 와야 하고 그것이 and로 연결되어 find out과 expand까지의 해석에 영향을 줍니다. 즉 혹시 expand의 형태를 물어보는 문제가 출제되었다면 동사원형인 형태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어휘: expand 확장하다, 넓히다, 발전하다 / cooperation 협력, 협동, 협조/ security 안전, 보안, 방어, 경비회사, (-ties)유가증권/ issue 문제(점), 공포, 발행, / discontinue 중단하다, 그만두다/ find out 알다, 발견하다/ complain 불평하다/ decrease 감소하다, 감소시키다, 줄이다

*정답: (b)

 

4. High-tech cars satisfy consumer (     ), but the technology continuously brings new worries with it.

 (a) rights (b) profits (c) surveys (d) needs

*해석 첨단기술의 자동차들은 소비자 요구(필요)를 만족시키지만, 그 기술은 계속적으로 새로운 걱정거리들을 가져온다.

*해설: 정답을 고르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올린 글에서 여러 번 강조 드리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강조드리지만 right answer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best answer를 고르는 일입니다. 위에 나열된 보기들은 제가 다소 혼동이 올수 있는 보기들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정답은 소비자 요구(필요)를 만족시킨다는 뜻으로 needs (d)가 정답입니다. 보기(a) right(권리)로 위에 넣어서 해석해 보면 소비자의 권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라고 해석하면 크게 문장이 어색해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맥락이 High-tech라는 것이 권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면 그 영향력은 미미하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객관적이고 통상적으로 봤을 때 High-tech(첨단기술은) 소비자의 필요, 요구, 욕구 등을 만족시키고 충족시키게 해준다는 것이 가장 맞는 표현이 될 것입니다. 다른 보기(b)와(c)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생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휘: high-tech 첨단(고도) 기술의, 고부가 가치 산업 / need 필요, 요구, 욕구/ right 권리, 옮음/ survey 조사

☞ 문제해결방법

-> right answer보다 best answer를 골라서 답으로 선택하자!!!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