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토익)/기초토익문제(파트5)

기초토익문제(파트5-2)-basic toeic part5 practice2

반응형

<기초토익문제>

☞토익파트5편(part5)-2 

 

 기초토익문제 파트5의 두 번째 정리입니다. 시험이라는 것은 항상 출제자의 의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문제를 만들다 보니 아직까지는 많은 부분들을 참고로 하지만 분명 문제 속에는 출제자의 의도가 있다고 봅니다. 토익도 분명 이러한 관점을 가지고 문제를 푸는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문제에 있어서 어휘를 물어보는지, 문법에 관한 것을 물어보는지 또한 어떠한 점에 주목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겠고 혼동을 주기 위해서 어떠한 보기들을 썼는지도 문제를 풀면서 꼭 정리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문제도 풀어보시고 필요한 부분은 정리해 보시기바랍니다.

 

 1. MBK seems to be (       ) to recover from an accounting fraud scandal, vowing to launch aggressive promotional campaigns.
 (a)desperate  (b)severe  (c)abrupt  (d)substantial

 *해석: MBK는 공격적인 판매 캠페인을 시작하기로 서약함으로써 회계사기 스캔들 사건으로부터 회복하려고 필사적인 듯 보인다. 

*해설: 적절한 의미의 형용사를 묻는 문제이다. -> ‘be+형용사’

‘사기 스캔들’ 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필사적인 사항으로 봐야 하므로 정답은 desperate (a)이고 severe (b)처럼 사기 스캔들로부터 회복하는 일이 심각한 것은 아니며, abrupt (c)처럼 갑작스런 상황을 묘사하는 문제도 아니다. 또 (d)처럼 문제의 경중(상당함)을 설명하는 문제도 아니다. 

*어휘: desperate 필사적인, 절망적인/ recover 회복하다/ accounting 회계/ fraud 사기, 속임, 기만/ scandal 스캔들, 추문, 욕설,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부정행위(사건)/ vow 맹세하다, 서약하다/ launch 시작하다, 개시하다, 출시하다, (배)진수시키다/ aggressive 공격적인, 적극적인/ severe 심각한/ abrupt 갑작스러운/ substantial 상당한 

*노하우: 우리말에도 그렇지만 말을 할 때는 항상 비슷한 어휘끼리 써야 자연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토익에 있어서 맹점은 보기 중에서 답을 고를 때 옳은 정답(right answer)을 고르려고 하는 것이 아니며 가장 어울리는 정답(best answer)을 고르는데 있습니다. 위 문제에서처럼 나머지 보기들도 굳이 답으로 고른다고 해도 안 될 이유는 저는 없다고 봅니다만 그중 가장 자연스러운 말은 ‘회복하기 위해서 필사적’이라는 표현이 가장 자연스러운 형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만들 때 이러한 점에 초점을 두고 보기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정답: (a)

 

 2. For most people, the word "mother" is (      ) with image of someone who wakes at dawn to prepare breakfast without complaint.
 (a)required  (b)known  (c)compensated  (d)associated

*해석: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어머니” 라는 말은 아침준비를 위해 불평 없이 새벽에 일어나는 누군가의 이미지로 연관(연결)된다. 

*해설: “어머니” 는 ~한 이미지로 연결(관련)되어 지므로 형태나 의미상 associated (d)가 정답이다. 'be associated with' 숙어 형태를 물어보는 문제이다. 

*어휘: associate 연결(관련)시키다/ be associated with 관련(연관)되다/ wake 잠이 깨다, 눈을 뜨다/ dawn 새벽/ complaint(불평) 

정답(d)

 

 3. We will be (      ) disappointed by the decision at today's meeting.
 (a)sincerely  (b)deeply  (c)usually  (d)surprisingly 
 

 

*해석: 우리는 오늘 회의에서 그 결정으로 매우 인해 실망되어질 것이다. 

*해설: 결정으로 인해 실망되어지므로 의미상 제밀 맞는 ‘깊이, 매우’가 적합하다. (b)deeply가 정답이고 전체 문장의미와 맞는 부사선택문제이다. 수동태 형태로 ‘be disappointed by ~실망되어지다’ 는 어휘가 사용되었다. 나머지 보기 ‘(a)성실히, (c)보통, (d)놀랍게’ 는 의미 해석상 거리가 멀다. 

*어휘: sincerely 성실히, 진심으로/ surprisingly 놀랍게도/ deeply 깊이, 매우 

*노하우: 역시 부사문제는 보기가 모두 부사형태가 왔을 때 문장과 가장 자연스러운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부사를 선택해야 한다. 실망되어진다는 것을 수식할 수 있는 것은 ‘마음속 깊이’는 의미를 내포한 deeply가 가장 어울리는데 혹시 surprisingly를 선택한 경우라면 문장에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 봐야 하는데 회의에서 결정으로 인해 실망되어질 것이지 그것이 놀라운 결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닌 것이다. 부사를 선택할 때 바로 머릿속에 떠오르지 않는 다면 원인과 결과 관계를 좀 더 생각해 본다면 답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4. The new car (      ) they have long developed will be on the market in June.
 (a)who  (b)whose  (c)whom  (d)which 

*해석: 그들이 오래 동안 개발한 신차는 6월 시장에 나올 것이다. 

*해설: 관계대명사 절이고 선행사 the new car가 사물이므로 사물을 나타낼 수 있는 관계대명사는 보기 중에 which 밖에 없으므로 정답은 (d)이다. 문장 시작부터 developed 까지가 전체 주어로 사용되었고 관계대명사 which는 목적격으로 사용되었다.  

*어휘: develop 발전시키다, 개발하다, 발달시키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