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매직영어(미드)/미드표현정리(hung)

미드표현정리(hung1-5)

반응형

<미드 표현정리>

 

 안녕하세요. Hung 시즌1을 주제로 미드표현정리 5번째 시간입니다.

 

사실 미드는 목적상 그 드라마가 가지고 있는 재미와 감동을 봐야 하는데 영어공부를 목적으로 보다보니 세세한 내용도 빼먹게 되고 무미건조하게 보게 되네요. 암튼 열심히 표현정리하고 익혀서 영어를 영어로 이해하고 그 재미와 감동을 느끼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문장들은 아니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쉬운 문장들부터 부담 없이 익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Do you want to go to a movie sometime? 

 

*해석: 언제 영화 보러 가고 싶니?

 

*해설: "Would you like to~" 라고 의사를 물어봐야 할 것 같은데 단순하게 “너~원하니?”, want to를 사용하여 표현하였다. 이 표현에서는 영화를 보고 싶냐 는 의사를 묻는 것을 떠나 구체적인 말은 없지만 결국 자신과 같이 가고 싶냐 는 의사를 물어보고 있다고 봐야 한다. 영화 보러 가다는 go to a movie로 go동사를 사용하여 표현.

 

*어휘: go to a movie 영화 보러가다/ sometime 언제가

 

 

 

2. Could you stop snorting with derision?

 

*해석: 비웃으면서 콧방귀 좀 그만 낄래요?

 

*해설: can보다는 could가 다소 완곡하고 공손한 표현이고 stop다음에 목적어로 +ing형대로 사용(행위자체를 나타냄)

 

*어휘: snort 콧방귀 뀌다 킁킁거리다 / derision 비웃음, 조소 / could you ~ 해주시겠습니까, 해도 되겠습니까?

 

 

 

3. We've lost a lot of money in the stock market.

 

*해석: 우리는 주식시장에서 많은 돈을 잃었다.

 

*해설: a lot of 는 비교적 격식이 없는 자리에서 쓴다고 하네요. 대체할 수 있는 말로는 many(가산명사), much(불가산명사)가 있습니다. have+p.p 현재완료를 표현하여 지금까지 많은 돈을 잃어서 상당히 좋지 못함을 말하고 있다.

 

*어휘: a lot of 많은/ lost lose의 과거, 과거분사로 잃어버렸다

 

 

 

4. Times are tough.

 

*해석: 힘든 시기야.

 

*해설: time은 시간보다는 시기정도로 보고 사람이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Time을 주어로 사용하여 단순하게 “시기가 힘들다”-> “힘든 시기다”라고 표현하였다.

 

 

 

5. So it's all in you mind? I wish.

 

*해석: 그럼 모든 것은 마음먹기 달린 거예요? 나도 그러길 바란다.

 

*해설: 회화에서는 확실히 간략히 표현하는 문장이 많은가 봅니다. 의문문이지만 평서문으로 애기하고 뒤에만 살짝 올려 말하며 의문문을 나타내고 대답 또한 I wish 까지만 말하고 이하 내용은 앞의 말이므로 생략해 버리네요.

 

직역에서 “그것은 당신 마음속에 모두 있는 것이다” -> 즉, 해결점은 결국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달려 있다” 는 것으로 의역을 하면 되겠네요.

 

 

 

6. Raise you hand if you want an application.

 

*해석: 지원서를 원한다면 손을 드세요.

 

*해설: 동사 Raise로 시작하여 명령조로 말을 하고 있다. 토익에서도 가끔 나오는데 Raise는 타동사로서 “올리다, 들어 올리다”의 뜻이다. 전치사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목적어(your hand)를 사용하였다. 보통 자동사 Rise(일어나다, 서다)와 비교하여 문제가 만들어진다.

 

*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는 이런 비교가 무의미하기도 하지만 시험을 위해서는 그 정도까지만 알고 넘어가는 것이 현명할 듯합니다. 일부표현에서는 자동사 타동사 함께 쓰이는 경우도 있는 듯합니다. Raise의 경우는 “(자선기금)을 모금하다” 정도도 시험에 자주 쓰인다.

 

*어휘: application 신청서, 지원서, 적용, 호용, 응용

 

 

 

7. How's he gonna improve when you always stick him on the bench?

 

*해석: 항상 벤치에 붙여놓는데 어떻게 성장(향상) 하겠어요?

 

*해설: How's he gonna improve~는 방법론적으로 그가 어떤 방법으로 향상사킬 수 있느냐를 묻는 것이 아니다. be going to(be gonna) 표현에 있어서 얼핏 생각하면 he의 의지를 반영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여기는 단순히 예정이나 의지로 보면 안 될 것 같고 오히려 의미상 ‘불가능’ 의 의미로 봐야 할 듯싶다. “어떻게 ~가능 하겠습니까” -> 이렇게 해석하는 것이 바른 표현이라고 단정 짓기는 어려우나 뉘앙스 상 벤치에 앉혀 놓기만 하니까 선수가 실력이 쌓을 수 없다고 봐야 해서 위에 해석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 듯싶습니다.

 

*어휘: stick(1)막내기, (2)붙이다, 찌르다, 들러붙게 하다.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ke each day count!(순간을 소중히!)

 

 

반응형

'스터디매직영어(미드) > 미드표현정리(h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표현정리(hung 1-7)  (0) 2013.11.10
미드표현정리(hung1-6)  (0) 2013.11.07
미드표현정리(hung1-4)  (0) 2013.11.04
미드표현정리(humg1-3)  (0) 2013.11.03
미드표현정리(hung1-2)  (0) 2013.10.29